“의료인-정부, 건설적 협의체 구성 대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양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서울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정부와 의사단체간 의대 정원 확대를 둘러싼 갈등의 중재역을 맡은 것과 관련 “국민의 고통과 불안을 해결하는 국민의힘과 (이를) 이용하려는 민주당간 현격한 차이를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성동구 한양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서울 현장 중앙선거대책회의에서 “국민의 관심이 높은 의료개혁 관련 부분에 대해서 짧게 말씀드린다”며 의사단체와 앞선 면담 결과를 설명했다.

한 위원장은 “어제 말씀드린 것처럼 전공의 처벌에 대한 유연한 처리, 의료인과 정부의 건설적 협의체를 구성해서 대화하겠다는 정부 방침이 어제 보도된 바 있다. 그대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대화의 물꼬가 트인 것이고 국민의 건강이라는 중요한 문제를 앞두고 국민이 걱정하지 않도록 정부가 정책을 잘 추진해줄 거라 생각한다”며 “국민의힘도 중재와 대화의 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 고통과 불안을 해결하는 국민의힘과 국민의 고통과 불안을 이용하려는 더불어민주당간 현격한 차이를 보여주겠다”고 덧붙였다.
서울/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