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 출연한 김경진 서울 동대문을 국민의힘 후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선대위 원톱 체제에 대해 김경진 서울 동대문을 국민의힘 후보가 “저쪽은 조국, 이낙연, 이준석, 이재명 등등 스피커 수가 워낙 많다보니까 한동훈 한 명으로 부족한 거 아니냐는 우려가 있는데, 그런 측면이 없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25일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국가의 원로들, 보수 진영의 원로들이 한 위원장 옆에서 보좌하면서 국가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의견을 나눴으면 좋겠다. 중후한 스피커들이 두 분 더 생겼으면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도 한 위원장의 원톱 체제는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다고 평가했다. 그는 “강서구청장 재보궐선거 이후 굉장히 처져 있었던 당을 안정세로 만들고, 비례대표 공천뿐 아니라 전체적인 공천 과정을 깔끔하게 잘 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대통령실에서 문제가 야기됐던 부분도 한 위원장이 큰 틀에서 원톱의 지도력을 가지고 잘해왔다”고 덧붙였다.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대위원장의 역할론에 대해 김 후보는 “국민의미래 선대위원장이 되신 건 좋지만, 애당초 비례를 가지 말고 국민의힘 선대위원장으로서 한동훈과 투 톱 체제로 가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건 있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