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SNL코리아 시즌5의 ‘맑눈광이 간다’ 코너에 출연한 추미애 후보./ SNL코리아 방송 캡처

더불어민주당 안귀령 서울 도봉구갑 후보에 이어 추미애 경기 하남갑 후보가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가수 차은우보다 잘생겼다”는 발언을 하자 전여옥 전 국회의원이 “자존심도 없다”고 비판했다.

추 후보는 지난 23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에서 ‘이재명 대표와 배우 차은우 중에 누가 더 잘생겼느냐’는 질문에 “이재명”이라고 답했다. 국민을 바라는 이 대표의 마음이 표정에서 읽히기 때문이라는 게 추 후보의 설명이다.

‘차은우 보다 이재명’이라는 발언은 안귀령 후보에 이어 두번째다. 안 후보는 과거 한 유튜브 방송에서 “차은우보다 이재명이 외모 이상형”이라고 발언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에 오른 바 있다.

이를 두고 전 전 의원은 지난 24일 블로그에 ‘차은우보다 셰셰명?’이라는 제목의 글 올리며 추 후보를 겨냥해 “자존심도 없이 안귀령 후보 따라쟁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차은우보다 이재명이 잘생겼다고 한다 ㅋㅋ“라며 ”눈도 멀고 귀도 멀고 입만 산 셰셰당“이라고도 비꼬았다.

‘셰셰’는 감사하다는 의미의 중국어로 지난 22일 이 대표가 총선 유세 중 ”중국인들이 한국이 싫다고 한국 물건을 사질 않는다. 왜 중국에 집적거리냐“며 ”그냥 셰셰, 대만에도 셰셰 이러면 되지“라고 말해 도마 위에 올랐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