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병원 장면 촬영 장소 ‘화제’
드라마·예능 등 촬영지로 각광

 

ACC 내에서 촬영된 영화 ‘파묘’ 한 장면.

영화 ‘파묘’가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중인 가운데 일부 장면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27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ACC)에 따르면 ACC 내부에서 영화 파묘가 촬영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영화 ‘파묘’는 전통적인 풍수지리와 무속신앙을 엮은 오컬트 미스터리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작품이다. 배우 최민식과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이 주연을 맡았다.

ACC에서 촬영된 장면은 배우 김고은과 이도현이 목숨이 위태로운 아기를 만나러 미국 병원을 방문하는 씬이다.

영화 제작진은 지난 2022년 2월 ACC 문화창조원 전시관과 문화정보원 도서관을 잇는 지하 2층 복도를 미국 병원의 세트장으로 꾸미고 촬영했다.

ACC는 현재 영화 ‘파묘’ 촬영지를 소개할 안내 간판을 제작 중에 있으며, 인증샷을 위한 공간도 준비 중이다.

앞서 ACC는 파묘 이외에도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예능 촬영지로 각광 받고 있다.

지난 2017년 SBS 예능 ‘백종원의 푸드트럭’을 시작으로 영화 ‘상류사회’, ‘공작’, ‘더 박스’, 웹드라마 ‘나의 로켓’, ‘택배기사’, SBS 예능 ‘런닝맨’, ‘오! 마이 웨딩’, 단편영화 ‘목화솜 피는 날’ 등 10여 편의 촬영을 지원했다.

이강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은 “ACC가 가진 공간의 특수성 때문에 방송, 영화, 웹드라마, OTT 등 다양한 방송에서 촬영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색 촬영지를 지속 발굴하는 등 공간 활성화를 통해 시민 모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문화전당이 되겠다”고 말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