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군 관광과장 회의…추진방향 공유·실행과제 점검
‘세계로 비상하는 글로벌 전남 관광’기틀 탄탄히 다져

 

전남도와 도내 시군이 2024~2026년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 성공적 추진을 위해 머리를 맞대는 등 협력 강화에 본격 나섰다.

전남도는 27일 도-시군 관광과장 회의를 갖고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 추진 방향 공유 및 시군 실행 과제 등을 점검했다.<사진>

특히 축제·둘레길 세계화와 관련해 장흥 물축제-태국 송끄란축제, 함평국향대전-베트남 달랏축제 교류 추진 상황을 공유했다.

광양매화축제의 다회용품 사용 성공사례도 확산키로 하는 등 차별화 된 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상호 협력에 힘을 기울이기로 했다.

도는 지난해 전남 방문의 해와 전국체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국제수묵비엔날레,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등 굵직한 메가 이벤트들을 성공적으로 치러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세계로 비상하는 글로벌 전남 관광’기틀을 탄탄히 다지기 위한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을 추진한다.

6월 17~18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남의 모든 관광·문화이슈를 글로벌 축제와 관광의 장으로 승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주순선 전남도 관광체육국장은 “지난 2년 ‘전남 방문의 해’성과를 발판으로 올해부터 3년간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전남의 멋과 맛을 세계에 알려 ‘다시 찾고 싶은 글로벌 매력 도시 전남’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양준호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