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부남 후보 흡혈귀 캐릭터로 제작”
“나이 들고 고루한 검사 이미지 표현”

 

강은미 녹색정의당 광주 서구을 후보 측이 제작한 영상물 이미지. /유튜브 캡처

부산고검장 출신인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 양부남 후보가 자신을 악마화 한 영상물을 제작했다며 녹색정의당 강은미 후보를 경찰과 선관위에 고발했다.

양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29일 “양 후보를 흡혈귀 캐릭터로 제작한 강은미 후보 측 영상물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서부경찰서와 광주선관위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양 후보 측은 “(강 후보)유세차량에서 송출하고 있는 영상물이 ‘아주 나쁜 사람’을 검사라는 직업과 연결하고, 검사 출신인 양 후보가 ‘악마’라는 인식을 갖도록 선거구민에게 심어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양 후보 측은 “양 후보와 전혀 관련이 없는 사건에 대해서도 강 후보 측은 채용비리, 주가조작, 명품가방, 수사 무마, 방탄정치 등 양 후보와 무관한 사건이 나오는 노랫말 부분에 양 후보의 캐릭터를 삽입해 마치 양 후보가 불법적 행위에 가담하거나 관련이 있다는 것처럼 오인하게 했다”고 지적했다.

양 후보가 수임했다가 사임한 전세 사기·코인 사기 사건 역시 양 후보가 사기범인 것처럼 묘사됐다고 지적했다.

양 후보 측은 “거짓 폭로와 흑색선전으로 상대를 악마화하면 잠시 달콤할지 모르지만, 민심의 역풍을 맞을 것”이라며 “사법기관에서 선거기간 중이라도 강 후보를 소환 조사해 최대한 신속하고 엄정한 조사를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은미 후보 측은 선관위의 사전검토에서 위반사항이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반박했다.

강 후보 측은 “양부남이 아니라 나이 들고 고루한 검사와 악마 이미지를 나타낸 영상물”이라며 “양 후보의 전세·코인 사기 변호가 부각됐으면 좋겠다는 의도도 들어가 있지만 검사 정치를 끝장냈으면 하는 의지를 드러내기 위해 지난해 전국적인 논란들을 열거했다”고 말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