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MBC 홈페이지

로또 당첨 꿈을 꾸며 기다리는 30일 토요일은 제1113회 로또당첨번호 추첨일이다.

추첨은 저녁 8시35분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를 통해 진행된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좋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30일에는 대한민국과 이탈리아 수교 140주년을 맞아 이를 축하하기 위해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가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MBC 제공

올해는 대한민국과 이탈리아 수교 14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탈리아는 서양 국가 중 네 번째로 한국과 수교를 맺은 나라로 6·25 전쟁 때 이탈리아 적십자군이 야전병원에서 많은 민간인을 치료하는 등 수교 역사의 중요한 순간을 함께 했다. 그 후 패션·가구 등의 디자인과 우주·반도체 등 첨단 산업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는 “한국과 이탈리아는 양국의 공동 가치를 기반으로 발전해왔으며 한-이 수교 140주년은 그런 양국 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순간이다. 이런 뜻깊은 해를 기념하기 위해 각종 전시회와 비즈니스 포럼 등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로또 황금손 출연을 앞두고 에밀리아 가토 이탈리아 대사는 “이탈리아에서도 복권은 매우 대중적이다. 실제 이탈리아인 21%가 로또를 구입한 경험이 있다고 한다. 또한 복권으로 조성된 기금은 역사적, 예술적 유물을 보존하고 사회 복지를 위해 사용되는 등 공적인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라며 “이번에도 많은 분에게 행운이 돌아가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에밀리아 가토 이탈리아 대사와의 뜻깊은 만남은 30일 토요일 저녁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자체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를 운영 중이다. 추첨 과정이 담긴 리허설과 본방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황금손 추첨 후기도 만나볼 수 있다. 연금복권 720+ 리허설 역시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또 복권 구매는 ㈜동행복권과 판매점 계약을 체결한 로또 단말기가 설치된 판매점(전국의 편의점, 복권방 및 가판대 등)과 동행복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로또 당첨금은 한 주의 판매량에 따라 복권기금 누적액과 1등 당첨금액이 달라지게 된다.

또 로또복권은 1인당 1회 10만원까지 구입 가능하며, 추첨 당일에도 판매 마감 시간인 저녁 8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로또를 비롯한 복권을 구매할 수 없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캡처

로또 당첨번호를 맞힌 구매자들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1년(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이내에 복권과 신분증을 지참(4~5등은 신분증 필요없음)해 당첨금을 받아가야 한다.

당첨금은 NH농협은행 영업점(1등 본점, 2~3등 지점)과 로또 판매점(4~5등)에서 지급받을 수 있다. 지역단위농협에서는 로또 당첨금 지급업무를 취급하지 않는다.

인터넷 구입 로또의 경우 1~3등은 동행복권 고액당첨 내역 페이지에서 실명확인 후 복권번호와 신분증을 지참해 농협은행을 방문해야 한다.

인터넷 구입 로또 4~5등 당첨자는 추첨일 기준 다음날 오전 6시부터 예치금 계좌로 자동 지급된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