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교통정보 반영, 목적지까지의 최적경로 제공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최적경로를 통해 원하는 목적지까지 편안하고 빠르게 운전한다.
LG텔레콤(www.lgtelecom.co.kr)은 교통정보 제공업체인 로티스(대표: 李震鐵 / www.rotis.com)와 텔레매틱스 서비스업체인 만도맵앤소프트(대표: 崔長源 / www.mandomap.co.kr)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PDA용 네비게이션 서비스인 ‘스피드나비’ 서비스를 실시한중이다.
‘스피드나비’는 센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교통정보 및 경로탐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형 네비게이션 시스템으로 단말기 상에서 전국지도 검색 및 현재 위치파악이 가능하며 경로탐색이나 교통정보를 요청하면 LG텔레콤 망을 이용해 ‘스피드나비’ 서버로 연결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기존의 네비게이션 서비스와는 달리 ‘스피드나비’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시로 변하는 교통상황이 반영된 교통정보를 이용하여 최단시간에 목적지까지 찾아갈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지도의 크기를 대폭 압축하여 추가 메모리 없이 PDA에 직접 설치할 수 있다.
월 7,000원의 정보이용료로 교통정보, 길안내 서비스 등을 무제한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물류, 관제, 현장 업무관리 서비스 등 기업형 솔루션과도 연계가 가능하다.
PDA를 제외한 GPS, 차량거치대, 소프트웨어 등 네비게이션 세트의 판매가는 20만원대로 아이나비 등 PDA 네비게이션 세트의 절반 이하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