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병원, 전문진료센터 착공 오는 2007년 8월 준공, 지상4층 최첨단 센터

조선대병원이 오는 9일 전문진료센터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한다.
조선대병원은 7일 “급변하는 의료시장에 대비하고 지역의료를 선도하기 위해 전문진료센터를 마련키로 결정, 박광태 광주시장과 김용채 조선대 이사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진료센터 착공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오는 2007년 8월께 완공될 예정인 전문진료센터는 연건평 4천900평(지하4층. 지상4층) 규모로 지어지며 심장혈관센터와 당뇨병센터, 암센터, 스포츠건강의학센터, 전문응급의료센터, 노인건강센터 , 종합건강증진센터, 수술실, 회복실, 중환자실 등이 들어선다.
전문진료센터가 완공되면 질환별 협진체계를 구축, 원스톱(One-Stop) 시스템으로 진료시간과 수술시간 단축, 응급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조선대병원은 내다봤다.
조선대병원 홍순표 원장은 “진료특성 전문의를 적극 육성하고 진료시스템을 첨단화해 국내 유수 대학병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선대 김주훈 총장은 “개원 이래 처음으로 건물을 증축해 질환별 진료센터를 운영하는 만큼 지금까지와 차원이 다른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환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선대병원은 그간 의료정보 선진화를 위해 OCS(처방전달시스템), PACS(영상전달시스템), 유비쿼터스병원(U-Hospital) 등을 추진, 환자들을 위한 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시켜 왔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