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사회 ‘신종인플루엔자’ 예방 캠페인

광주시의사회(회장 이정남)는 20일 광주역에서 집행부 임원과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종 인플루엔자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신종플루 감염환자가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2명의 사망자가 발생함에 따라 신종플루의 예방·관리지침 등 정확한 정보를 홍보함으로써 시민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조선대병원 순환기내과 고영엽 교수 세계 인명사전 2년 연속 등재

조선대병원 순환기내과 고영엽 교수가 세계적인 인명사전인 ‘마르퀴스 후즈 후 인더월드’에 2년 연속 등재된다.
20일 조선대병원에 따르면 고 교수는 최근 발표된 ‘마르퀴스 후즈 후’ 의학 및 보건분야 2009년판에 이어 2010년판에도 등재됐다.
고 교수는 심근세포의 세포고사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한편, 국제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고 해외 학자와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하는 등 심장학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림1중앙#
동아병원 2009 보건산업대상 ‘최우수 병원’ 수상

동아병원은 “19일 열린 2009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병원에 선정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아병원은 선진화된 의료시설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민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보건산업대상은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가 주관하고 보건복지가족부,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후원한 상으로 매년 국가 보건산업의 발전에 공로가 큰 기업과 개인을 발굴, 표창함으로써 보건산업의 위상을 제고한다는 취지에서 제정됐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