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흡 헌법재판소장 후보자가 자진사퇴를 거부하고 국회표결을 요구한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야당은 즉각 반발하고 나서고, 참여연대는 이 후보자를 횡령협의로 고발하는등 이동흡 후보자 논란이 가실줄을 모르고 있다.

6일 언론을 통해 이동흡 헌법재판소장 후보자가 자신의 임명동의안에 대한 국회 본회의 표결을 요구한 가운데 민주통합당이 즉각 반발했다.

민주당 윤관석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브리핑에서 "이 후보자가 국회표결 전에는 사퇴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는데 참으로 기가 막힌 노릇"이라며 이 후보자를 비난했다.

이어 "지난 인사청문회를 통해 이 후보자가 능력 부족에다가 부적절한 처신까지 했음이 만천하에 공개됐다"며 "그럼에도 이 후보자는 전혀 반성하지 않고 있고 책임지지도 않고 있다"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또 "오히려 이 후보자는 최근 인사청문회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는 박근혜 당선인과 본회의 표결 운운하는 새누리당에 기대며 버티기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 후보자를 향해 "이 후보자는 더 이상 국민의 공분을 불러일으키지 말고 지금이라도 즉각 사퇴해야 한다"며 자진사퇴를 종용했다.

박 당선인을 향해서도 "인사 난항의 출발을 가져온 장본인인 이 후보자에 대한 지명철회가 이뤄질 수 있도록 박 당선인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충고했다./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