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의 운영체제인 윈도XP에 대한 모든 지원이 1년 후 종료된다. MS는 PC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상위 버전의 윈도우로 전환할 것을 권고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8일 서울 대치동 본사에서 윈도XP에 대한 연장 지원이 1년 뒤인 2014년 4월 8일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전면 종료된다고 밝혔다.

연장 지원이 종료되면 윈도XP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나 최신 드라이버 지원, 온라인 기술 지원은 물론 추가로 발견된 취약성에 대안 보안 패치도 더 이상 이뤄지지 않는다.

MS는 "지원 종료 이후에도 윈도XP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각종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 악성 코드 등 보안 위협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우려된다"고 밝혔다.

이어 "윈도 제품에 대해 출시 후 기본 5년 일반 지원 및 기업고객을 위한 5년 연장 지원을 제공한 후 모든 지원을 종료하는 수명주기 정책을 시행해 왔다"면서 "다만 XP의 경우 예외적으로 일반 소비자들까지 포함해 연장지원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금융 서비스, 전자상거래, 전자정부 대민서비스 등 민감하고 중요한 서비스들이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오늘날의 복잡한 환경에서 2001년 출시된 윈도우 XP로는 지속적으로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고보안책임자인 신종회 이사는 "해킹수법이 날로 지능화되는 상황에서 10년 이상 된 OS로는 안전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