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바우·양동시장서 민생현장 점검 활동도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추석 명절 일주일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인 북구 말바우시장과 서구 양동복개상가, 양동닭전길시장, 양동건어물시장을 찾아 시설물을 점검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윤 시장은 지난 19일 정종록 말바우시장 상인회의 안내로 말바우시장 시설물을 점검한 후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을 구입했다.
 

이날 정종록 상인회장은 윤 시장에게 "광주의 대표적인 도농 시장인 말바우시장이 골목형시장으로 선정되면서 특색있는 시장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이어 최영래 양동닭전길시장 상인회장의 안내로 양동복개상가, 양동닭전길시장, 양동건어물시장의 시설물을 점검한 뒤 상인들을 격려한 뒤 수산물, 과일, 육류 점포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물건을 구입했다.  
 

최영래 상인회장은 "시장 환경이 열악해 상인들이 장사를 하는데 어려웠는데 비가림시설 설치 공사로 방문 고객과 상인들에게 쾌적한 환경이 조성됐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윤 시장은 "앞으로 전통시장의 특색에 맞는 우수상품을 브랜드화 하고 대학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각종 행사 개최, 쾌적한 환경 조성 등을 통해 백화점, 대형마트 등 입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소를 제공하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시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분위기 확산과 매출 증대를 위해 실·국·사업소별,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별로 전통시장을 찾아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과 선물 등을 구매하고 전통시장 내 식당을 이용하는 등 체험행사를 열어 전통시장 상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