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위를 걷는 여수의 가을 즐겨보자”
市, 19일~내달 1일 관광주간 특별 프로그램 마련
맞춤형 여행코스 개발·할인혜택 등 이벤트 ‘풍성’

가을 관광주간을 맞아 전남 여수시가 다양한 할인혜택과 이벤트 등 특별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관광객 맞이에 나섰다.

18일 여수시에 따르면 관광주간(19일∼11월 1일)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떠나는 아름다운 가을 여행’이라는 주제로 시내 주요 관광지 14곳을 연계한 2박3일 일정의 ‘여수1코스’라는 여행길 상품을 내놨다.

‘가을 정취를 따라 떠나는 걷기여행’을 주제로 금오도 비렁길, 여수 갯가길, 하화도 꽃섬길, 거문도·백도 탐방 등을 포함한 ‘여수2코스’ 맞춤형 여행 코스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가을 관광주간 동안 단기방학을 맞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동반한 외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수시티투어 ‘이순신장군 역사 유적 코스’를 무료 탑승도 준비했다.

이밖에도 KTX 연계 이순신 관광 상품 운영, 여수테마 철도 관광열차 운영, 여수시 가을 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전남 관광지 순환버스 ‘남도한바퀴’ 운행 등 관광주간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외지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은 아쿠아플라넷 여수, 세계박람회장 스카이플라이 관광시설, 한옥호텔 오동재, 디오션 호텔 등 숙박시설에서는 5∼50%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여수시관광누리집(www.ystour.kr)에서 할인권을 출력해 제시하면 여수지역 181개 숙박·음식점 등에서 할인받을 수 있고, 여수 관광주간 할인 혜택과 추천 여행코스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365개의 보석 같은 섬과 아름다운 밤바다, 이순신 장군의 얼이 살아 숨쉬는 여수에서 열리는 관광주간을 맞아 관광객들이 가족끼리 소통과 힐링의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여수갯가길 1코스 3구간 진목~밀듬벙 간에 있는 200여m의 바윗길을 관광객들이 걷고 있다. /사단법인 여수갯가 제공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