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모하비 출시 판매가격 4025~4680만원, 연비 10.7Km/ℓ

기아자동차 대표 SUV 모하비가 한단계 진보한 ‘더 뉴 모하비’로 새롭게 태어났다.

기아차는 16일 더 뉴 모하비의 사진영상발표회를 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더 뉴 모하비는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한 고성능 대형 SUV다.

국산 SUV 중 유일하게 장착된 3.0리터급 디젤 엔진은 후륜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f·m의 세계 정상급 동력성능을 자랑한다. 복합연비는 10.7Km/ℓ이다.

더 뉴 모하비는 기존 모델의 웅장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 한층 존재감 있는 외관을 완성하고 유럽의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V6 S2 3.0 디젤 엔진과 각종 안전·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라고 기아차는 밝혔다.

특히 요소수를 활용한 SCR(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 방식의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장착해 친환경성까지 겸비했다.

'더 뉴 모하비'는 기존 모하비에서 승차감과 주행안정감을 대폭 개선하고, 한 차원 높은 정숙성을 갖췄다.

먼저 전ㆍ후륜 서스펜션과 쇽업소버를 새롭게 튜닝해 고속주행 안정감과 코너링 성능을 높였으며, 전륜 서스펜션에는 유압식 리바운드 스프링을 새롭게 적용해 험로나 고속주행 시 승차감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흡차음재 개선으로 엔진 투과음의 실내 유입을 차단하고, 휠 강성을 높이고 실내 재질을 최적화해 노면 소음을 최소화하는 등 최고급 SUV에 어울리는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성능을 완성했다.

'더 뉴 모하비'는 ▲차선 변경 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 이탈 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주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앞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하여 추돌 위험시 경보 안내를 해주는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 ▲야간 주행 시 주변 환경에 따라 상향등을 자동으로 조작해주는 '하이빔 어시스트(HBA)' 등의 첨단 안전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또한 ▲주차 시 차량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영상을 제공하는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AVM)' ▲운전자가 동승석 시트 위치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최신 IT 기술과 스마트폰 연동을 통한 원격시동 및 공조제어 등을 가능하게 하는 '유보(UVO) 2.0' ▲8인치 신형 내비게이션 등 국산 최고급 SUV에 걸맞은 고급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해 탑승객의 편의를 향상했다.

기아차는 SCR 방식을 적용한 유로6 대응, 승차감 및 디자인 개선, 첨단 안전·편의사양 적용 등 차량 전반에 걸친 상품성 개선에도 불구하고 '더 뉴 모하비'의 가격인상폭을 최소화해 4,025만 원~4,680만 원으로 책정했다.

특히 '더 뉴 모하비'는 트림 수를 구동방식에 따라 노블레스(2륜), VIP(선택 4륜), 프레지던트(상시 4륜) 등 3개로 단순화했고, 트림별 가격은 ▲노블레스 4,025만 원 ▲VIP 4,251만 원, ▲프레지던트 4,680만 원이다. (개소세 인하 반영 : 3.5% 기준)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