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키위 시범수출단지 현장컨설팅

전남농협, 전문가 참여 관리 방법 전수

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골드키위 시범수출단지 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위 수출 원물생산을 위한 현장컨설팅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컨설팅에는 골드키위 육종전문가인 농촌진흥청 곽용범 박사, 전남농업기술원 조윤섭 박사, 순천대 고영진 교수 등이 참여하고 있다. 고품질 원물 생산을 위한 궤양병·과실무름병 예방 및 적과 등 과수원 관리방법에 대한 질의응답 및 상호 토론이 진행된다.

현장컨설팅은 10월까지 매달 1~2회 생산농가의 재배현장에서 열린다. 안전한 수출농약안전사용과 시기별 병해충예방법을 위한 집합강의도 실시하는 한편, 안전하고 품위가 우수한 골드키위 생산을 위한 재배 메뉴얼을 보급하고 수확적기판정테스트를 통해 수출적합상품 생산을 위한 노력할 계획이다.

강남경 본부장은 “맛과 당도가 뛰어난 우리지역의 골드키위가 대한민국을 뛰어 넘어 전 세계로 진출하는 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고품위 키위를 생산하는 수출농가의 육성”이라며 “골드키위 시범수출단지 육성을 통해 안전하고 품위가 뛰어난 골드키위 생산을 위한 노력과 함께 수출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적극 전개해 골드키위 가격안정과 생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김영민 기자 ky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