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은 최근 드림스타트 참여 가정 부모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7년 드림스타트 추진사업 설명과 함께‘올바른 자녀 성(性)교육’이라는 주제로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장성군 제공

장성군 드림스타트 ‘건강한 부모교육’

총 45개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설명

전남 장성군 드림스타트가 2017년 첫 사업을 부모 교육으로 시작했다.

군은 최근 드림스타트 참여 가정 부모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7년 드림스타트 추진사업 설명과 함께‘올바른 자녀 성(性)교육’이라는 주제로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강사로 나선 (사)푸른아우성 신숙경 강사는 평소 부모들이 어려움을 느껴온 자녀 성교육 문제와 이를 현명하게 풀어갈 수 있는 방안을 사례를 들어가며 쉽게 풀어갔다.

교육에 앞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유두석 군수가 어린 시절 겪은 가난이 성공의 밑거름이 됐던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하며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꿈과 희망을 버리지 말라고 조언해 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강연 후에는 2017년 진행될 건강, 보육, 복지분야에서 총 45개의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을 설명하며 대상 부모와 아동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올해 건강분야는 응급처치교육, 심리검사 및 치료, 건강검진, 치과진료, 안경지원, 목욕서비스, 가정해충방재, 성장발달지원 등 14개의 사업이 진행된다.

교육분야는 부모교육을 비롯해 경제교육 독서지도, 읽기·쓰기, 기초학력향상 한글교실, 디딤수학, 영유아교육중재, 오감달발달 놀이교실, 홍선생 미술교실 등 11개 프로그램을 구성해 아동들의 호기심을 돋울 계획이다.

복지분야는 문화유적지 탐방, 졸업여행, 가족나들이, 가족캠프, 가족놀이 치료, 가족한마당 등 가족과 함께하는 맞춤형 사업을 실시해 가족간의 유대와 화합을 도모하고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특수시책으로 특기 적성 발굴 육성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아동의 적성 발굴(1단계)과 특기자 심화교육(2단계)을 단계별로 실시해 아동의 재능 발굴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하늘 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이 바로 장성군이 꿈꾸는 세상이다”며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희망을 품는 따뜻한 가정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장성/전길신 기자 c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