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이 체감하는 농지 서비스 제공”

농어촌공사, 전국 농지은행 사업 평가회
 

한국농어촌공사는 4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전국 81개 지사의 농지은행 담당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농지은행 사업평가회’를 가졌다./한국농어촌공사 제공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는 4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전국 81개 지사의 농지은행 담당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농지은행 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작년 한 해 농지은행 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토론을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개선해야 할 과제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공사는 2016년 농지은행 추진실적 우수부서 및 직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어 ‘청렴한 세상, 두려울 것이 없다’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농지은행 업무 담당자의 청렴의식을 고취했다.

정승 사장은 “농업인이 체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농지은행사업을 추진,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촌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기여하겠다”며 “지난 한 해 대내외적 어려움 속에서도 내실 있게 농지은행 사업을 추진해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농지은행은 농업인의 생애주기에 따라 ▲2030세대 등 신규농업인 및 전업농가 지원을 위한 농지규모화사업 ▲65세 이상 고령농업인의 노후 생활 안정을 위한 농지연금사업 ▲농업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경영회생지원사업 ▲쌀과 농지의 수급을 조절하고 농지를 보전하기 위한 농지매입비축사업 등의 시행을 통해 농업인·귀농인·창업농 등 다양한 정책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