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65개 공공도서관서 문화행사 ‘풍성’

12~18일 ‘도서관 주간’ 맞아 문학기행·공연 등 열려

전남도립도서관은 오는 12부터 18일까지 ‘제53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내 65개 공공도서관에서 ‘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을 공식 주제로 강연, 전시,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린다고 6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도립도서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 특강’, 올해의 책 어린이 분야 ‘푸른사자 와니니 작가와의 만남’, ‘시니어 특강’ 등의 강연이 열린다.

또 강진군도서관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 초청 강연회’가, 목포시립도서관에서 ‘손자·손녀에게 읽어주는 무르팍 동화’가, 담양공공도서관에서 ‘영화 인문학 산책’이, 장성공공도서관에서 ‘쏭내관 작가 초청강연’이 마련됐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으로는 광양시립중앙도서관에서 ‘별별 책다방 7시’, 여수시립도서관에서 ‘애들아, 뮤지컬과 놀자!’, 나주빛가람시립도서관에서 ‘빨간모자 연극’, 전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문학기행’, 화순공공도서관에서 ‘봄 그림책 읽고 화분만들기’, 영광군립도서관에서 ‘예쁜 손글씨 만들기’, 곡성옥과공공도서관에서 ‘꿈 모아 북클럽’, 영암삼호도서관에서 ‘리딩 푸드놀이’ 등이 펼쳐진다.

도립도서관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와 2·4·5째주 수요일 저녁 7시 대형 스크린을 갖춘 ‘우리 동네 영화관’에서 고전, 현대, 예술 영화 등 도민들이 보고 싶은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신청받아 상영할 계획이다.

특히 세월호 3주기를 맞아 해남공공도서관이 ‘모실장과 함께 하는 세월호 추모엽서 쓰기’, 함평공공도서관이 ‘세월호를 기억해요’, 전남도립도서관이 ‘도서관이 세월호를 기억하는 방법’ 등 추모 전시·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배유례 전남도립도서관장은 “‘책 속에 전남의 미래가 있다’는 슬로건 아래 더 많은 도민들이 책과 가까워지도록 독서환경 조성과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겠다”며 “이번 도서관 주간에는 가족과 함께 가까운 도서관을 찾아 책과 함께 즐거운 봄나들이에 나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 주간’은 1964년부터 한국도서관협회에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도서관 이용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