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 유방암 치료 ‘4년 연속 최고등급’

심평원 ‘적정성 평가’…진료비도 저렴

최신 수술기법· 유기적 협진체제 강점

화순전남대병원은 유방암 치료의 진단부터 치료까지의 과정에 해당되는 영상의학과, 병리과, 진단검사의학과, 성형외과, 방사선종양학과, 종양내과, 재활의학과 등과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진시스템을 확립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화순전남대병원 의료진이 유방암 환자를 수술하고 있는 모습./화순전남대병원 제공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이 ‘국내 여성암 1위’인 유방암 치료평가에서 국내 최고수준임을 입증했다. 진료비도 다른 상급종합병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화순전남대병원에 따르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유방암 치료 ‘제4차 적정성 평가’에서 화순전남대병원은 4년 연속 최고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종합점수는 99.85점(전체평균 97.02점, 상급종합병원 평균 99.80점)으로 전국의 상급종합병원 평균점수보다 우수한 성적이다. 진료비도 전국 상급종합병원 평균치보다 저렴한 것으로 평가됐다.

화순전남대병원 유방·내분비암 클리닉에는 한국유방암학회장을 역임한 윤정한 교수를 비롯해 명성높은 의료진들이 포진하고 있다. 내분비외과에서는 최신 수술기법으로 매년 600건 이상의 유방암 수술을 하고 있다.

윤 교수는 국내 최초로 유방외과의 복직근을 이용한 유방재건술을 발표하는 등 장기간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방암 환자의 진단·수술·항암치료까지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하버드 의대 연수를 다녀온 박민호 교수는 형광물질을 이용한 유방 종양의 맞춤형 표적·영상화 연구에 관해 ‘네이처 메디슨’지에 논문을 게재하는 등 주목받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유방암 치료의 진단부터 치료까지의 과정에 해당되는 영상의학과, 병리과, 진단검사의학과, 성형외과, 방사선종양학과, 종양내과, 재활의학과 등과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진시스템을 확립하고 있는 것도 강점이다.

박 교수는 “저희 병원은 유방암 환자의 5년생존율 등 수술결과가 미국이나 유럽의 생존율과 비교해도 자신있을 만큼 국내 최고수준”이라고 말했다.

김형준 병원장은 “전원도시 속의 글로벌 암특화병원으로서, 국내 최고수준의 암치유 역량을 갖고 있음이 심평원 ‘적정성 평가’를 통해 입증되고 있다”며 “친환경 인프라, 국제수준의 의료질 등 차별화된 강점을 더해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더욱 튼실하게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