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주제 건강강좌·토크 콘서트 열린다

오늘 화순전남대병원서 예방·치료법 알려줘

전 세계인의 암 중 ‘사망률 1위’인 폐암에 관한 건강강좌와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화순전남대병원은 ‘환자와 나누는 폐암 이야기’라는 주제로 22일 오후1시부터 오후5시까지 화순전남대병원 지하대강당에서 건강강좌와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 암협회 주최, 화순전남대병원 폐식도 종양클리닉·전남지역 암센터 주관으로 폐암 예방과 치료법 등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건강강좌는 오인재 교수(호흡기내과)의 사회로 진행되며, 송상윤 교수(폐식도종양클리닉 부장)가 다학제 진료에 관한 내용, 박철규 교수(호흡기내과)가 최신치료법에 관한 내용을 들려준다. 장수진 팀장(영양팀)은 폐암환자의 영양과 식사법에 관해 조언해준다.

이날 이승민 웃음치료사(비뇨기과)가 폐암 환자·보호자·의료진에게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웃음치료법도 선보일 예정이다.

화순전남대병원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폐암환자를 위한 폐암이야기’를 열고 있다. 분야별 전문의들이 번갈아 참석, 폐암의 증상과 진단, 수술·항암제·방사선 치료법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의료진들은 환자와 보호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궁금해하던 의문점도 해결해주고, 맞춤형 치료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폐암은 암환자 4명 중 1명꼴로 사망할 만큼 악성도가 높아 우리나라 전체 암환자의 23%가 폐암으로 사망한다. 암이 진행되기 전까지 자각증상이 거의 없어 조기발견이 어렵고 생존율도 낮아 ‘침묵의 살인자’로도 불린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