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멀어지면 알람”

SKT, 분실방지용 IoT 제품 출시

SK텔레콤은 지갑이나 스마트폰 등 개인 물품의 분실을 예방해주는 사물인터넷(IoT) 기기 ‘스마트 트래커(Smart Tracker)’를 5일 출시했다.

벤처업체인 이에이치아이와 함께 만든 이 제품은 건빵 크기의 태그형(36x22x4.5㎜)과 신용카드 크기의 카드형(86x54x1.3㎜) 2종으로, 스마트폰(스마트홈 앱)과 블루투스 통신으로 연결돼 제품과 스마트폰 사이 거리가 20∼30m 이상 멀어지면 경고음이 울린다.

태그형은 트래커와 스마트폰에서, 카드형은 스마트폰에서 경고음이 난다. 트래커의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소리가 나 스마트폰의 위치 확인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이 블루투스 통신 범위를 벗어날 경우에도 경고음이 울려 분실을 방지한다. 태그형은 자동차 키나 핸드백, 여행용 가방 등에 매달거나 부착하는 형태며, 카드형은 지갑이나 여권 등에 넣어서 사용할 수 있다. 알림음을 듣지 못했을 경우에는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끊긴 위치를 스마트폰 내 지도(국내는 T맵, 해외는 구글맵)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내의 경우 T맵 경로 탐색을 통해 해당 위치까지 이동 경로를 안내한다.

태그형은 SK텔레콤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기 ‘누구’와도 연동돼 음성 명령으로 위치 알림음이 울리게 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고, 가격은 태그형 1만4천900원, 카드형 2만9천900원이다. SK텔레콤과 이에이치아이는 출시를 기념해 8월 말까지 각각 9천900원과 1만9천900원에 할인 판매한다./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