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남도 라이프 건강정보
전남대학교병원 해외홍보대사 위촉
전남대
전남대학교병원 해외홍보대사 위촉

김창건 ㈜에버그린모터스 대표

전남대학교병원이 해외 의료기관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해외홍보대사로 김창건 ㈜에버그린모터스 대표를 위촉했다.

전남대병원은 최근 병원 회의실에서 윤택림 병원장과 김창건 대표를 비롯해 병원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김창건 대표는 앞으로 해외에서 전남대병원 홍보 활동 및 외국 의료기관과의 활발한 교류를 위한 가교역할을 맡게 된다.

이 같이 병원 외부인사가 홍보대사로 위촉된 경우는 지난 2007년 탤런트 임현식씨(화순전남대병원 홍보대사)에 이어 두 번째이며, 해외 홍보대사로는 처음이다.

이날 위촉된 김창건 대표는 지난 10여년간 중앙아시아(우즈베키스탄·투르크메니스탄·타지기스탄)에서 기아자동차 및 현대자동차 공식 파트너 사업을 전개하면서, 각 국 정부 인사들과의 돈독한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민간외교 발전에도 앞장 서고 있다.

특히 우즈베키스탄의 비탈리 펜 주한대사와 각별한 인연이 있던 김창건 대표는 비탈리 대사의 한국의료기관 첫 방문지로 전남대병원을 소개, 지난 7월 대사 일행이 직접 방문해 큰 관심을 갖도록 하는데 기여했다.

이날 윤택림 병원장은 “지난 우즈베키스탄 대사의 병원 방문을 계기로 전남대병원의 의료역량을 중앙아시아권 국가에 직접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오랜기간 해외서 다져온 신뢰를 바탕으로 전남대병원을 홍보하는데 더욱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창건 대표는 “전남대병원의 뛰어난 의료수준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겠다” 면서 “우즈베키스탄 뿐만 아니라 다른 중앙아시아국가에도 전남대병원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승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