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이미 내년 준비 중…신무기는 투심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사진)의 2017시즌은 기대와 우려가 공존했다.

어깨와 팔꿈치 부상을 털고 다시 마운드에 선 그에게는 ‘다시 아프면 어쩌나’, ‘예전의 위력을 보여줄 수 있을까’ 걱정하는 시선이 따라왔다.

류현진은 25차례 꾸준히 등판하며 6차례 퀄리티스타트(QS·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로 호투하는가 하면, 8차례는 선발 5이닝을 채우지 못하고 강판당하는 등 기복을 보였다.

하지만 류현진은 이번 시즌에 만족한다고 밝혔다.

그는 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직후 미디어 인터뷰에서 “팔에 문제없이 시즌을 잘 치른 것은 잘했다고 생각한다. 몸 상태는 100점 줘도 될 만큼 전혀 문제없었다. 부상 없으면 된다고 했는데 부상 없이 치렀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물론 성적(126⅔이닝 5승 9패 평균자책점 3.77)과 포스트시즌 엔트리 불발 등에는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으나, 류현진은 올해보다는 “내년이 더 중요하다”며 털어냈다.

류현진은 2013년을 앞두고 다저스와 6년에 총 3천600만 달러에 계약했다. 내년은 계약 마지막 시즌이다. 내년 시즌을 마치면 류현진은 자유계약선수(FA)가 돼 새로운 평가를 받아야 한다.

류현진은 내년 제6의 구종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미 장착 과정에 있다. 류현진은 포스트시즌 엔트리에 승선하지 못한 시간을 활용했다. 그는 월드시리즈 무대에 등판하지는 못했지만, 그 시간에 새 구종인 투심 패스트볼을 연습했다.

류현진은 “포스트시즌 때 불펜피칭을 하면서 투심 패스트볼을 많이 던졌다. 내년에는 투심도 준비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