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라삐룬, 7호 태풍 쁘라삐룬 예상경로...동쪽으로 더 부산 향해

기상특보, 홍도 흑산도 강풍주의보, 제주도 전해상 풍랑주의보

제주도를 향해 북상중인 7호 태풍 '쁘라삐룬'(PRAPIROON)의 예상 진로 방향이 동쪽으로 향하고 있다.

기상청 기상특보에 따르면 7호 태풍 '쁘라삐룬'은 지난 1일 오후 4시까지만 해도 3일 오후 3시께 부산 인근 육상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2일 오전 10시 기준, 쁘라삐룬 예상경로가 동쪽인 해상을 통해 독도를 향할 것으로 예상됐다.

2일 오전 10시 기준 제7호 태풍 '쁘라삐룬' 예상 진로도. [기상청 제공]

1일 오후 4시 예측에서는 '쁘라삐룬'이 3일 오후 3시께 부산 북서쪽 약 80km 부근 육상을 지날 것으로 예상됐지만 2일 오전 10시 기준에서는 태풍이 더 동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상청은 제주도는 2일 오전부터 '쁘라삐룬'의 영향을 차차 받으며 북부, 동부, 산지를 중심으로 비가 오다 오후 늦게부터는 전역으로 강수가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3일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및 번개를 동반, 시간당 30mm 이상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저지대나 농경지 침수, 배수구 역류 등에서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2일부터 3일까지 제주도의 예상 강수량은 80~150mm이고 산지 등 많은 곳은 200mm 이상이다.

현재 제주북부연안과 북동연안바다를 제외한 제주도 전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상태다. 홍도 흑산도에는 강풀주의보가 발효중이다.

한편 태풍 '쁘라삐룬'은 3일 오전 9시께 서귀포 동쪽 약 90km 부근까지 제주에 접근하고 같은 날 오후 9시께에는 독도 남서쪽 약 270km 부근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