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전남도의회 “한전공대 설립 특별법 제정” 촉구

문재인 대통령 공약사업…차질없는 이행 요구
 

광주광역시의회와 전라남도의회는 14일 한전공대 설립 연기 및 축소 움직임과 관련해 공동 성명을 내고 문재인 대통령 공약사업에 대한 차질 없는 이행을 촉구했다.

시·도의회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한전공대에 대한 시·도민의 우려가 사라지지 않고 있다”며 “한전공대 설립 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해 공약 이행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하라”고 밝혔다.

이들은 “대통령 공약사업이자 100대 국정 과제 중 하나인 한전공대 설립은 광주·전남의 비전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이행돼야 한다”며 “대통령이 시·도민에게 약속한 공약인 만큼 반드시 이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한전공대는 광주·전남혁신도시를 중심으로 조성될 에너지밸리의 거점이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인재육성의 요람”이라며 “단순히 공과대학 하나를 설립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성장동력의 균형발전을 위한 국가적 포석이다”고 설명했다.

시·도의회는 “범정부 차원의 아낌없는 지원이 필요할 뿐 아니라, 지역인재육성과 에너지밸리 성공을 위해 범 시·도민 추진 기구를 설립해 시·도가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