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레이 경로, 일본 기상청 태풍 콩레이 경로 부산 관통 예보...제주공항 결항 예고

전국 기상특보, 태풍 예비특보, 06일 새벽 울산, 부산, 광주, 경상남도, 전라남도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면서 콩레이의 이동 경로에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태풍 콩레이가 부산을 관통할것이란 예보가 나왔다.

5일(오전 9시 기준) 기상청에 따르면 콩레이는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약 270km 부근 해상에서 북북서 방향으로 시속 25km의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

콩레이는 현재 중심기압 975hpa, 최대풍속 32m/s, 강도 중의 중형태풍이다.

한국 기상청은 앞서 콩레이가 5일 오후 제주도 서귀포 해상을 지나 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부산앞 해상으로 통과할 것으로 내다봤지만 조금 더 북쪽으로 이동해 부산을 관통할 것으로 변경했다.

일본 기상청의 10시 예보에는 콩레이가 6일 오전9시 우리나라 남해안에 상륙한 뒤 부산을 지나 동해로 빠져 나갈 것으로 봤다.

한편, 제25호 태풍 콩레이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제주공항 에는 위드시어가 발효되면서 오후 여객기들이 결항을 예고했다.

5일 11시 기준 제주공항에 따르면 26편의 항공기가 결항됐다. 또 오후에는 항공기 결항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