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조직개편 조례안 ‘제동’

최영환 시의원 “정책국 신설, 심도 있는 논의 필요” 주장

광주시교육청의 조직개편 조례안이 의회에서 제동이 걸렸다.

광주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는 21일 회의에서 시교육청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개정안, 교육감 행정권한 위임 조례 개정안 등 3건에 대한 심의를 보류했다.

교문위는 앞으로 조직개편과 관련한 광주시교육청의 추가 설명을 듣고 필요에 따라서는 보완 요청을 한 뒤 심의를 재개하기로 했다.

최영환<사진> 시의원은 “광주시교육청에 신설되는 정책국의 담당 부서가 일반직에 편중돼 있고 총 책임자는 전문직으로 한정시켰다”며 “정책국은 정책, 기획, 조정을 총괄하는 곳으로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시청과 교육청의 예산을 협의하는 교육협력팀과 시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반영할 수 있는 민원봉사 부서가 빠져 있다”고도 지적했다.

최 의원은 또 체육, 예술, 창의융합교육을 모아 체육예술융합교육과로 신설한 것을 두고도 “전혀 연관 없는 부서를 모아 아이들이 교육지원에서 소외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정책, 기획, 조정 기능 강화와 맞춤형 학교 현장 지원 조직 구축을 위해 3과 10담당으로 구성된 정책국을 신설하는 내용의 조직개편안을 광주시의회에 제출했다.

광주시의회는 광주시교육청의 조직개편안에 대한 추가 설명을 들은 뒤 재심의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14일 본회의에서 의결 여부를 결정한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