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컵, 베트남 필리핀 스즈키컵 준결승 2차전...중계방송

박항서 감독, 베트남 축구 대표팀 6일 밤 9시30분 필리핀 상대 4강 준결승 2차전

필리핀-베트남 스즈키컵 축구 중계방송, SBS스포츠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가 대표팀이 오늘(6일) 하노이 마이딘 스타디움에서 필리핀과 2018 아세안연맹(AFF) 스즈키컵 4강 준결승 2차전을 치른다.

베트남 축구 대표팀은 지난 1차전에서 2대1로 승리, 결승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상태다.

2008년 이후 10년 만에 스즈키컵 우승을 노리고 있는 베트남은 조별리그 4경기와 준결승 1차전 등 5경기를 치르는 동안 4승1무의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2일 필리핀 바콜로드 파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4강 준결승 1차전 원정 경기에서 전반과 후반 각 1골씩 두 골을 기록하고, 오늘 무승부만 기록해도 결승 진출을 하게된다.

스즈키컵 결승 상대는 태국을 이기고 올라온 말레이시아다.

태국과 말레이시아의 준결승 2차전은 무승부를 기록했다. 1차전 역시 0대0 무승부였다.

그러나 말레이시아가 2차전 원정 경기에서 2골을 기록,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결승 진출에 진출하게 됐다.

이에 따라 베트남이 결승에 진출하게 되면 말레이시아와 2차례의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말레시이아와 베트남은 A조 조별리그에서 만난 적이 있다. 당시 베트남은 말레이시아를 2대0으로 이겼다.  

박항서 감독은 전날 베트남축구협회(VFF)에서 열린 공동 기자회견에서 “선수들이 1차전에서 잘 뛰었다. 하지만 안심할 수 없다”며 “2014년 말레이시아와의 준결승 2차전 악몽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4년 베트남은 말레이시아와의 준결승 1차전(원정경기)을 2대1로 승리하고도 2차전에서 4대2로 패해 결승 진출에 실패한 바 있다.

한편 1차전을 패한 에릭손 필리핀 감독은 “하노이에서 기적을 만들어 필리핀으로 돌아가고 싶다”며 2차전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이날 베트남과 필리핀의 준결승 2차전 경기는 한국 기준 오후 9시 30분 스포츠 전문 채널 SBS스포츠에서 단독 중계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SBS온에어·카카오TV 라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