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파업, 전 영업점 정상영업...411 거점점포 운영

KB국민은행은 8일 노동조합(노조)의 총파업에도 불구하고 전국 1058개 전 영업점 문을 연다고 밝혔다.

다만 일부 지점은 직원의 파업 참가로 일부 업무에 차질을 빚을 수 있는 만큼, 대부분 업무의 원활한 처리가 가능한 '거점점포'를 전국 411곳에 지정·운영하기로 했다.

국민은행은 8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노조 총파업과 관련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이 같은 내용의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우선 국민은행은 파업에도 불구하고 전국 1058개 영업점을 오픈한다. 다만 노조원의 파업 참여로 고객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국민은행은 서울 145개점, 수도권 126개점, 지방 140개 점 등 411개 점의 거점점포를 운영한다.

아울러 국민은행은 객장 혼잡과 대기시간 증가 등을 대비해 본부 직원을 영업 현장에 파견해 원활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정상 영업되는 인터넷·모바일 뱅킹, ATM(자동입출금기) 등 비대면 채널로 고객을 유도하고,
'스마트상담부'의 상담 인력을 확충해 고객 불편을 줄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민은행은 8일 영업시간 내 발생하는 금융거래 수수료를 면제한다.

ATM 수수료, 창구 거래에서 발생하는 제증명서발급수수료와 제사고신고수수료 등 여·수신 관련 수수료, 외환 관련 수수료 등이 면제 대상이다.

또 가계·기업여신의 기한연장, 대출원리금 납부 등 파업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은 업무는 연체 이자 없이 처리할 방침이다.

한편 거점점포 운영 현황 등 은행 거래 세부 내용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KB스타뱅킹·리브 앱, 콜센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