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흐리고 비 또는 눈, 미세먼지 농도 주의보...전국 기상특보

미세먼지 농도, 서울, 경기, 인천, 충남, 충북 "오전 나쁨" 

▫︎ 대설주의보 : 강원도 (강원북부산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경상북도 문경, 경주, 포항, 영덕, 상주

오늘(7일) 전국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도와 전라도는 아침까지, 강원도와 제주도는 오전중 비 또는 눈이 예보되어 있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강원 북부해안 2~7㎝(많은 곳 강원 영동 북부 10㎝ 이상), 경기 동부·강원도·충북 북부 1㎝ 내외다. 

강원 영동 북부에는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매우 많은 눈이 내리겠다. 그 밖의 강원도와 충북 북부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울산, 부산과 경북 일부 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중이니 각별히 화재예방에 주의해야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으니 출근길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오전 5시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1.9도, 인천 0.5도, 춘천 4.2도, 대전 6.9도, 전주 6.1도, 광주 5.6도, 대구 4.3도, 부산 10.2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2~11도로 예보됐다. 

이날 아침 기온은 평년(-9~0도)보다 4~10도 높겠지만, 오전 9시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낮 기온이 전날보다 5~10도가량 낮아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단, 수도권·강원권·충청권·전북은 오전에, 강원권·충북·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오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당분간 서풍이 지속하면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1.0~4.0m, 남해 앞바다 0.5~2.5m, 동해 앞바다 0.5~3.5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1.5~4.0m, 남해·동해 1.0~4.0m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