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광주 전남 봄비...서울 경기 미세먼지 농도 "나쁨"

오늘(27일), 전국의 날씨는 대체로 흐린 가운데 광주 전남을 비롯한 남부지방과 제주도, 충청 지역에는 비가 내릴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이날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광주 전남은 아침부터 오후부터는 전국이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10~30㎜, 남해안 5~10㎜, 남부지방(남해안 제외)과 울릉도·독도, 충청남부는 5㎜ 미만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침 전국 최저기온은 -3~8도, 낮 최고기온은 9~14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춘천 -1도 △강릉 3도 △대전 3도 △대구 4도 △부산 8도 △전주 3도 △광주 4도 △제주 7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11도 △인천 9도 △춘천 12도 △강릉 11도 △대전 12도 △대구 12도 △부산 14도 △전주 12도 △광주 14도 △제주 15도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초미세먼지 온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이지만 초미세먼지는 수도권·충청권·전북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먼바다에서 최고 1.5m, 남해와 동해 먼바다에서 최고 2.0m로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면서 낮과 밤 기온차 클 것"이라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