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연기 유치원 명단 공개, 광주 1곳-무응답 67곳

한유총 개학연기 유치원, 전국 사립유치원 3875곳 중 190곳(4.9%) 명단 공개

국내 최대 사립유치원단체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국가관리회계시스템(에듀파인) 도입 등에 반발해 무기한 개학 연기를 선언한 가운데 광주에서는 1곳이 전남에서는 개학 연기를 확정한 유치원이 단 한 곳도 없다.

개학 연기 여부에 답하지 않은 유치원은 광주에만 67곳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교육청과 전남도교육청은 2일 당초 4일로 예정됐던 개학을 연기하거나 교육 당국의 개학일 조사에 응답하지 않은 67개 사립유치원의 명단을 2일 시·도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개학 연기 및 무응답 사립유치원은 모두 광주에 집중됐다. 전남도에서는 단 한곳도 나타나지 않았다.

이날 정오 현재 개학 연기를 결정한 곳은 전체 159개 사립유치원 중 광주 엘씨아이 수완유치원 단 한 곳 뿐이다.  

67개 유치원은 개학연기 여부를 묻는 시 교육청 현황 조사에 아무런 응답을 하지 않았다. 

전남의 경우 104개 유치원을 대상으로 1박2일 동안 일일이 개별 통화를 한 결과 개학 연기나 무응답, 편법연기 등으로 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이 예상되는 유치원은 아직까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시·도교육청은 특히, 일부 유치원의 허위 보고나 무응답 유치원 중 일부가 개학을 연기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각 사립유치원의 움직임을 요의주시하고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