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계의 아이돌, 앙상블 ‘디토’ 6인6색 화보 공개

싱글즈 제공
당당한 싱글들을 위한 즐거운 패션매거진 ‘싱글즈’가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오닐을 주축으로 ‘클래식계의 아이돌’로 불리며 대중과 호흡해온 앙상블 디토의 6인 6색 화보를 공개했다.

비올라 리처드 용재 오닐, 바이올린 스테판 피 재키브와 유치엔 쳉, 첼로 제임스 정환 김, 클라리넷 김한, 피아노 조지 리까지 총 6인으로 구성된 앙상블 디토는 오는 19일 예술의 전당에서의 첫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리사이틀을 앞두고 있다.

앙상블 디토는 지난 2007년 초연을 시작으로 12년 동안 꾸준히 대중들과 소통하며 음악 뿐 아니라 스토리를 전달했고, 게릴라 콘서트를 진행하거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등 독특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그렇게 누적 100회가 넘는 국내 투어까지 진행해온 앙상블 디토가 마지막 페스티벌을 기획, 각자의 길을 걸어나갈 예정이다.

앙상블 디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수장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오닐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멤버들을 공연 시즌에 맞춰 소환하고 레퍼토리를 구성했다.

조금씩 멤버 변화를 겪으면서도 굳건히 자리를 지키며 앙상블 디토를 이끌어 온 그는 “디토 앙상블 프로젝트는 저에게 가장 중요하고 의미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디토와 함께 성장했으니까요. 이 앙상블이 막을 내리는 것이 슬프면서도 기뻐요, 멋진 추억과 많은 친구들, 훌륭한 관객들을 만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절대 잊지 못할 것 같아요” 라며 마지막 페스티벌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7년전 처음 합류한 디토 무대에서의 일체감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는 클라리넷 김한, 무대에서 멤버들과의 호흡을 생각하면 가슴이 뛴다는 피아니스트 조지 리, 훌륭한 음악가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경험이라고 밝힌 바이올리니스트 유치엔 쳉, 이와 같은 멤버들의 멋진 하모니가 한국 관객들을 클래식에 열광하게 했다.

“세계 어디에서도 이렇게 협조적이고 열정으로 가득 찬 관객을 본적이 없어요. 한국 관객들은 음악을 사랑하죠” 라며 바이올리니스트 스테판 피 재키브는 한국 관객들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디토에는 처음 합류했지만 19세의 나이로 카네기홀에서 데뷔 독주회를 가진 첼리스트 제임스 정환 김의 바램처럼 대중을 위해 연주하고, 대중을 위한 좋은 음악가가 되기 위해 디토 멤버들은 앞으로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아름다운 연주를 보여줄 계획이다. 앙상블 디토 여섯 남자의 화보는 ‘싱글즈’ 7월호와 즐거운 온라인 놀이터 ‘싱글즈’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