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덕 광주 동남갑 후보 “남구를 광주·전남 중심도시로 육성”
 

윤영덕 후보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선거 후보는 30일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에너지 융복합사업을 더욱 업그레이드시켜 남구를 신산업과 문화, 교육, 복지, 교통, 환경이 어우러지는 광주·전남의 중심도시로 육성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윤 후보는 “청년들이 빠져나가고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는 낙후된 남구의 성장을 위해서도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야 한다”며 “좋은 일자리 창출의 핵심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신산업을 육성하고 그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해 12월 남구 도시첨단, 에너지밸리 산단 2곳이 경제자유구역 예비지정이 됐다”며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도 힘 있는 여당후보가 필요해 제가 국회의원이 되면 바로 범 정부차원에서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단순히 에너지신산업육성에 멈추지 않고 남구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의 배후도시이자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광역도시교통망 구축이 필요하다”며 “도시철도 2호선 지선인 백운역∼효천역의 기존 노선을 ‘백운역∼효천역∼대촌역∼광주·전남혁신도시’까지 연결하는 광역철도망으로 확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업그레이드된 에너지융복합산업클러스터가 구축되면 남구는 에너지 관련 기관 및 기업 유치, 나주 한전공대 설립 등을 통해 거주 인구가 증가될 것이다”며 “단순히 에너지신산업을 육성하는 것이 아니라 문화와 복지, 정주시설을 갖춘 광주·전남 신산업의 중심지이자 배후도시로 육성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특별취재반/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