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맛집 협업 통해 접근성 높여

 

이마트24가 최근 ‘근대골목 단팥빵’과 협업해 프리미엄 빵 상품군 확대에 나섰다. /이마트24 제공

최근 먼 지역까지 빵 맛집을 찾아가는 ‘빵지순례’가 유행하면서 이마트24가 대구 3대 빵집 ‘근대골목 단팥빵’과 손잡고 프리미엄 빵 상품군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근대골목단팥빵은 대구 기반 투어푸드 전문 기업 홍두당이 지난 2015년 론칭한 옛날빵 전문 베이커리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구 3대 빵집에 이름을 올리며 지역 유명 맛집이자 ‘빵지순례자(전국의 이름난 빵집을 찾아다니는 사람)’들의 성지로 명성을 얻었다.

이마트24가 근대골목단팥빵과 협업해 판매하는 빵은 근대골목 단팥빵, 크림단팥빵, 소보루단팥빵, 콩떡콩떡 총 4종이다. 제품들은 근대골목단팥빵의 시그니처인 팥앙금을 일체의 보존료 없이 솥에서 직접 끓인 단팥으로 만들어 고소한 단맛과 깊은 풍미는 물론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특히 근대골목 크림단팥빵은 전통 수제 방식으로 만든 단팥소에 젊은층이 선호하는 휘핑크림을 가득 채워 레트로함과 트랜디함을 모두 잡았다. 이마트24는 이번 근대골목 단팥빵 상품 판매로 중장년층에게는 옛 시절의 향수를, MZ세대에게는 참신함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정재학 이마트24 디저트식품팀 MD는 “희소성 있고 맛있으면서도 트렌디한 빵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대구근대골목 단팥빵 시리즈를 판매하게 됐다”며 “MZ세대를 중심으로 로컬 빵 맛집을 찾아가는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고객들의 접근성이 뛰어난 이마트24가 향후 빵지순례자들의 성지로 거듭나도록 베이커리 상품군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서영 기자 d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