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만족도·적합도 우수 평가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은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광주글로벌모터스 제공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은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광주글로벌모터스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만족도와 적합도 등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ISO 9001 인증을 획득하고 이날 본사 상생홀에서 인증수여식을 진행했다.

ISO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국제표준규격을 제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다.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해서 적합하게 유지되고 있는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심사를 진행한 한국경영인증원(KMR)은 17개 이상의 국제표준에 대해 인증심사 수행하는 대표적인 인증기관이다.

이번에 광주글로벌모터스가 ISO 9001 인증을 받은 것은 최고의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 해당 사업장 운영에 대해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부합한 덕분이다.

또 고객경영, 상생경영, 신뢰경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안전보건, 품질경영, 환경경영시스템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일관성 있는 품질 환경 목표를 수립한 뒤 주기적인 점검 평가를 통해 품질경영시스템의 구체적인 실행 체계를 구축한 것도 큰 점수를 받았다.

박광태 광주글로벌모터스 대표이사는 “상생과 최고 품질로 자동차 생산 전문기업으로서 위상을 다진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이번에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것은 또 하나의 커다란 성과”라며 “계속해서 품질경영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유지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고객이 만족하는 자동차를 생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글로벌모터스는 2019년 9월 20일 광주광역시와 현대자동차 등 37개 주주사가 참여해 출범한 전국 최초의 상생형 지역 일자리 기업으로, 상생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자동차를 생산하는 자동차 생산 전문기업이다.

/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