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한 끼 매생이콩국수 밀키트 개발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2년 청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애서 우수상을 수상한 순천 청년농업인 권현정씨./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 청년농업인 권현정 씨가 콩과 메생이를 이용한 밀키트 제품 개발 아이디어로‘2022년 청년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1일 순천시에 따르면 지난 3일 청년후계농업인으로 영농정착지원금을 지원받고 있는 권현정 씨가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2년 청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청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농산업 분야 창업에 대한 관심 확산과 미래 농업 청년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농촌진흥청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신기술 융합, ICT 활용, 벤처 창업, 가공 관광 4개 분야 공모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심사는 경제성과 농업 현장 적용 가능성 및 지역농업 파급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수상자 권현정 씨는 콩과 매생이의 영양 밸런스를 맞춘 4분 조리 간편 밀키트 제품 개발 아이디어로 참가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포상으로 상금 30만 원과 ‘2023년 청년 농업인 경쟁력 제고 사업’ 선발 시 우대 혜택을 받게 된다.

권현정 씨는 “추후 체험농장을 운영해 매생이 콩국수, 매생이 떡국 등 체험 관광 사업으로 연결해 마을 자원을 이용한 6차 산업화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동부취재본부/윤별 기자 star26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