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 ‘생생정보’.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6시 30분,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까지!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이날(9월 30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생생현장’, ‘대물을 찾는 사람들’, ‘고수의 부엌’, ‘우리 캠핑 왔어요’, ‘미니 인생극장 마이웨이’ 코너로 꾸며진다.

‘대물을 찾는 사람들’ 코너에서는 가을 산의 자연산 블랙푸드, ‘까치버섯’을 찾아 나섰다.

까치버섯은 700~800고지 이상의 소나무와 참나무 경계선에서 자라고 1kg이상이 되야 대물이란다. 이날은 9시간의 산행 끝에 역대급 크기의 대물 까치버섯을 만났다.

 ‘고수의 부엌’ 오늘의 주인공은?

/사진=KBS2 ‘생생정보’.
/사진=KBS2 ‘생생정보’.
/사진=KBS2 ‘생생정보’.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20년 경력의 ‘철판조개짬뽕’ 맛집으로 향한다.

철판 조개구이와 짬뽕이 만났다.  화끈한 불맛은 '덤',  조개는 튼실, 육즙 팡팡 ‘철판조개짬뽕’.

/사진=KBS2 ‘생생정보’.

신선한 조개는 매일 아침 7시 연안부두 수산물시장서 사장님이 직접 발품 팔아 공수 한다.

신선한 조개와 수없이 반복되는 웍질, 사장님만의 ‘3종 해산물 밑국물’로 만든 짬뽕 양념장 노하우로 중독적인 감칠맛의 끝판왕, 철판조개짬뽕의 비밀이 담겨 있다.

‘우리 캠핑 왔어요’ 코너에서는 아름다운 호반의 도시, 춘천으로 가을맞이 모녀의 감성 캠핑을 떠나본다. 엄마를 위해 딸이 찾은 맛집,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맥반석 닭갈비도 만나본다.

정리/윤영미 기자 link2506@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