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넷, 30회 청소년지도사 서류심사 결과 및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2022년도 제30회 청소년지도사 필기시험 합격자 및 서류 심사 결과가 발표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일 큐넷 청소년지도사 시험 누리집을 통해 30회 청소년 지도사 서류심사 결과 및 필기시험 합격자 519명을 발표했다.

제30회 청소년 지도사 응시자격 서류심사는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제주 지역 지부에서 실시했다.

서류심사 결과 및 필기시험 합격자는 청소년지도사 1급의 경우 필기시험 응시 대상자 256명중 253명이 합격했다.

2급은 필기시험 응시자 104명중 88명이 합격했으며, 시험 전부 면제 대상자는 153명의 심사대상자 중 59명이 서류 심사를 통과했다.

3급은 필기시험 대상자 6명잉 응시 모두 합격했다.

청소년지도사 서률심사 및 필기시험 합격자 전체명단은 큐넷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답안발표(합격자발표 조회)→ 국가전문자격(청소년지도사 필기시험) 선택→자격명 선택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30회 서류심사 및 필기시험 합격자는 오는 11월7일부터 11일 18시까지 면접시험 응시원서접수를 마쳐야 한다.

면접시험은 12월5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하며 최종합격자 발표는 2023년 2월25일 큐넷 청소년지도사 누리집에 발표 예정이다.

한편 청소년지도사 국가자격시험은 급격한 사회변화에 따라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체계적인  청소년활동을 위해서는 청소년수련활동에 대한 전문지식과 지도기법  및 자질을 갖춘 청소년 지도사의 양성이 필요, 

청소년지도사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양성을 위해 청소년기본법에서는 청소년 지도사의  양성 및 배치에 관한 내용을 규정하여 1993년부터 국가공인 청소년 지도사의 양성해오고 있다.

청소년지도사는 1,2,3급으로 구분되며, 청소년 관련분야의 경력, 기타 자격을  갖춘 자로서 자격 검정에 합격하고 소정의 연수를 마친 자에게 국가자격을 부여한다.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활동(수련활동, 문화활동, 교류활동)을 전담하여 학생, 근로, 복무, 무직청소년 등 전체 청소년의 신체단련, 정서함양, 자연체험, 예절 수양, 사회봉사, 전통문화활동 등을 지도하게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