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교정에는 안경, 렌즈, 라식 등 여러 방법이 있다.
이중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수술이 두렵거나 수술을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게 시행할수 있는 드림렌즈라는 것이 있다.
이는 라식수술과 그 원리가 같다고 볼수 있다.
라식은 볼록한 각막중심부를 레이저를 이용해 일정 두께만큼 절제하는 것이다. 이에 비해 드림렌즈는 안쪽이 볼록한 콘택트렌즈로 원하는 도수만큼 각막중심부를 평평하게 눌러줌으로써 교정을 한다.
자기전에 착용하고 아침에 빼면 주간에는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지 않고서도 정상시력이 유지된다.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착용할수 있는 렌즈이지만 특별히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에서 몇가지 장점이 있다.
시력검사 후 눈이 나쁜 어린이의 부모들은 대부분 안타까운 마음에 안경을 꼭 써야될지를 물어본다. 또 시력이 더 안 나빠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 한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근시의 치료방법이 없다. 단지 정기적인 시력검사를 통해 그 진행상태에 따라 계속 안경돗수를 올려주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이다.
그런데 이 드림렌즈가 이러한 문제점을 어느정도 해결해 줄 수 있다.
이 렌즈는 잠잘 때만 착용하기 때문에 깨어있는 동안은 렌즈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가 된다. 또 렌즈관리에 있어서 부모의 통제가 가능하며, 집에서만 사용하므로 렌즈 분실의 위험과 오염될 확률이 훨씬 적다.
원래 하드렌즈는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 드림렌즈는 하드렌즈 재질이면서도 중심부 각막을 압박해주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의 근시 진행을 억제시켜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나 역시 우리 아이들에게 3년전부터 이를 시행해 효과를 보고 있다. 드림렌즈를 착용하게 한 후 계속 반복해 검사해본 결과 3년 전에 비해 오히려 1 디옵터 가량의 근시가 감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드림렌즈의 효과를 직접 체험해봤기에 시력이 나쁜 어린이의 부모들에게 드림렌즈의 우수성에 대해 자신있게 설명하고 있다.
한창 부산하게 뛰어 놀 어린이들은 안경테가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게다가 안경테는 안구자체는 아니더라도 아이들의 여린 콧등이나 눈 주위 피부에 염증이나 상처를 일으키기도 한다.
드림렌즈는 활동적인 어린이들에게 안경대신 선택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