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선진사례.우수 관광자원 체험

 

지난 15일 조근제 경남 함안군수와 관계자들이 순천만국제정워박람회장을 방문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함안군 제공
지난 15일 조근제 경남 함안군수와 관계자들이 순천만국제정워박람회장을 방문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함안군 제공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 조근제 경남 함안군수 등 함안군청 소속 공무원이 방문해 축제를 벤치마킹했다.

17일 전남 순천시는 경남 함안군 관계자들이 관광 사업 발굴과 지역 축제 활성화를 위해 전남지역 관광지 2곳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조근제 함안군수 등 군청 공무원 60명은 지난 15일 전남 순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과 고흥 금세기정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국내 축제 선진사례와 우수 관광자원을 체험해 함안지역 축제를 활성화하려고 마련됐다.

지난 10일 개장 40일 만에 관람객 300만명을 돌파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도시 친화형 국가 정원과 우수한 관광 인프라 시설을 선보이고 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오는 9월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앞둔 말이산 고분군의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하고자 이번 방문을 추진했다”며 “함안이 세계인이 찾는 역사 문화관광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부취재본부/윤별 기자 star26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