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개발·사회복지·충효도의·산업경제·교육문화 부문

 

나주시청 전경

전남 나주시가 12만 시민의 이름으로 수여하는 최고 영예 상훈인 2023년 ‘시민의 상’ 주인공을 찾는다.

시는 최근 총 5개 부문 ‘나주시민의 상’ 후보자를 다음달 10일까지 추천(접수)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상훈 부문은 ‘지역개발’, ‘사회복지’, ‘충효도의’, ‘산업경제’, ‘교육문화’이다.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시민을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각 부문에 1명씩 선정한다.

후보 대상자는 나주시에 등록 기준지나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한 자로 부문별 공적이 뚜렷한 시민이다.

각 부문별 공적과 관계된 기관장, 나주시 실·단·과·소장 및 읍·면·동장을 통해 추천할 수 있다.

내달 10일까지 나주시청 총무과에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추천서·공적조서 등 구비서류 서식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받을 수 있다.

수상자 심사를 위한 공적심사위원회는 시의회 의원 3명을 비롯해 부문별로 학식과 경험·조예가 깊은 시민 등 15명 이내로 구성된다.

시민의 상 수상은 오는 10월 말 개최 예정인 ‘제29회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해 시민의 상은 지역개발부문에 오경규 빛가람종합병원장·사회복지부문에 송종운 부활의집 원장·산업경제부문에 최공섭 남평농협조합장이 영예를 안았다.

시민의 상은 지난 1996년 첫 시상 이후 지금까지 38명의 수상자를 발굴했다. 나주시는 역대 수상자들의 공적을 영구 기록·보존하는 등 공로를 공식 예우하고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지역 발전과 공동체 화합·복지 증진·충효 문화 확산에 묵묵히 헌신해 온 자랑스러운 나주시민의 상 수상자 발굴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경일 기자 mygo123456@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