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나주시민회관

 

나주시청 전경

전남 나주시는 오는 26일 오후 4시 나주시민회관서 대중교통(나주교통) 보조금 관련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는 나주교통 보조금 전반에 대해, 2부는 민선 8기 대중교통 노선 개편 관련 사항을 다룬다.

특히 대중교통 보조금 분야 전문가가 참석해 보조금 지원방식·종류·표준운송원가 개념·원가 산정·정산 절차 등을 시민 눈높이에 맞춰 설명할 예정이다.

또 주민감사청구, 시민사회 고소·고발 및 회계 검증 용역 결과에 따른 운수회사 처분 내용과 결과, 개선사항 등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보조금 관련 각종 논란, 의혹에 대한 팩트 체크 방식의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2부는 대중교통 노선 개편 추진 방향 및 추진상황·향후 계획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설명회 이후에는 대중교통 실수요자인 지역별, 각계각층 시민의 현장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읍·면·동 순회 설명회를 7월 중 개최할 방침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대중교통 보조금을 둘러싼 각종 논란과 의혹을 사실에 기반해 진솔하게 설명하고자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며 “보조금은 줄이고 이용은 편리한 혁신적인 대중교통 노선 개편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김경일 기자 mygo123456@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