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신뢰 딛고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 도약
2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16회 정남진장흥물축제 

 

‘2023 고객신뢰도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시상식 모습./장흥군 제공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2023 고객신뢰도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

‘고객신뢰도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시상식에 직접 참여해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앞서,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문화관광 지정축제’에도 이름을 올렸다.

제16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오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9일간 장흥읍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온 세상을 물로 적셔라! 장흥에 빠져라!’란 주제로 진행된다.

장흥 물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 살수대첩은 ‘수국통일’을 주제로 펼쳐진다.

살수대첩 퍼레이드는 29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장흥군민회관을 출발해 중앙로를 거쳐 축제장인 장흥교 주차장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초대형 온비 캐릭터 설치와 멀티미디어 그라운드 조성으로 물축제의 새로운 추억거리를 선사한다.

높이 10m의 초대형으로 제작될 온비는 축제장의 마스코트이자 포토존이 될 전망이다.

멀티미디어 그라운드에서는 16회를 맞이한 정남진장흥물축제의 역사와 프로그램 정보를 상영한다.

이 밖에 지상 최대의 물싸움, 장흥 워터樂 풀파티, 황금물고기를 잡아라 등 물을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름축제 브랜드”라며, “올해는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보다 활기차고 젊어진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흥/고광민 기자 ef799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