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개발 등 가공창업 기초역량 향상 교육
다음달 16일까지 교육생 30명 모집

 

장흥군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농축라인 견학 모습./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은 다음달 16일까지 2023년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창업과 가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농산물 가공창업 기초반과 심화반 2과정으로 9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주 1회,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식품 표시기준 등 가공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가공창업을 희망하거나 농산물 가공업에 종사하는 장흥 농업인으로 교육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해 다음달 1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과정은 기초반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 한해 심화반 과정을 추진한다.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 2과정을 모두 수료한 농업인은 설비투자에 대한 부담 없이 농산물가공지원센터 내 장비를 이용해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할 수 있어 가공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다.

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장흥군농업기술센터 신청사(장흥읍 행원리)내에 올 하반기 착공되며 습식·농축·건식·착유라인 등의 농산물 가공시설을 구축해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 이수 농업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농산물의 가공기술·상품화 프로세스·유통마케팅 등 다양한 기술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가공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집공고문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장흥/고광민 기자 ef799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