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5일 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
대형유통사 판로확보 기회·1대1 상담 지원

 

지난달 1일 전남도 주관으로 열린 ‘2023년 상반기 우수 상품 품평·상담회 및 수출 상담회’ 모습/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가 국내 대형 유통사 상품기획자(MD)를 초청해 지역 우수 농산물가공품 소비 시장 개척에 나선다.

시는 다음달 5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서 ‘2023년 나주시 우수 농식품 품평상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나주시와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품평회는 지역 우수 농산물가공품 발굴과 대형 유통사 간 매칭을 통해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행사로 마련된다.

품평회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 업체는 28일까지 시청 누리집(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해 나주시 농업기술센터(먹거리계획과)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은 농·특산물 식품 제조·가공 관련 기업 30곳으로 참가 확정은 내달초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참가 업체는 제품을 현장에서 전시·소개하는 기회를 갖는다. 이를 통해 대형 유통사 MD와 품평·상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상품·디자인·마케팅 등 현장 코칭과 상품 구매도 이뤄진다. 대형 유통사에선 유통사별 입점 조건, 업체별 개선점 상담을 위한 업체 간 1대1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번 품평회에는 GS홈쇼핑·농협·마켓컬리 등 대형 유통사 상품기획자들이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참여를 검토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나주시 관내 등록·가동 중인 농식품 가공업체는 총 131곳으로 집계됐다.

앞서, 지난달 1일 전남도에서 주관한 ‘2023년 상반기 우수 상품 품평·상담회 및 수출 상담회’에는 나주시 업체 12곳이 참가한 바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품평상담회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갖춘 우리 지역 우수 농산물 가공품 업체들이 대형 유통사를 상대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이자 실질적인 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나주/김경일 기자 mygo123456@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