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박람회 성공 염원 귀여운 새 식구로 인기

 

순천시는 18일 박람회를 맞아 어린이동물원에 입식한 다람쥐원숭이 한 마리가 7일 새벽 출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박람이가 어미 등에 매달려있는 모습./뉴시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관람객이 600만 명에 육박하는 가운데 어린이동물원에서 다람쥐원숭이 출산이라는 기분 좋은 소식이 전해졌다.

순천시는 18일 박람회를 맞아 어린이동물원에 입식한 다람쥐원숭이 한 마리가 7일 새벽 출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현재 어미와 새끼는 건강한 상태다.

순천시는 귀여운 새 식구 탄생은 매우 기분 좋은 소식으로, 박람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희망하며 ‘박람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순천만국가정원 어린이동물원에는 다람쥐원숭이 암컷 5마리, 수컷 5마리가 입식해 있으며, 이번 ‘박람이’의 탄생으로 11마리 대식구가 됐다. ‘박람이’의 성별은 엄마의 등에 찰싹 붙어있어 아직 확인이 어렵다.

앞으로 약 2개월 후 의젓하게 혼자 뛰어다닐 때쯤이면 성별을 알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밝혔다.

시는 출산한 어미와 새끼의 건강을 위해 매일 곤충 등 단백질을 먹이고 있으며, 찌는 듯한 폭염을 피할 수 있도록 에어컨이 있는 내실을 개방해 원숭이들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염원하면서 다람쥐원숭이도 ‘박람이’를 순산한 것 같다”며 “어린이동물원의 새로운 마스코트가 된 박람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