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공공기관·대학 등 10개기관 업무협약

 

한국농어촌공사는 최근 조선대에서 쌀 소비 촉진을 위해 2학기 ‘대학생 든든한끼 아침밥’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한국농어촌공사 제공

한국농어촌공사는 최근 ‘대학생 든든한끼 아침밥’ 사업의 확대 및 지속 추진을 위해 합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8개 기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한국전력공사·수협은행·한국도로공사·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한국공항공사·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2개 대학교(조선대·초당대)가 참여해 총 10개 기관이 함께한다.

앞서, 공사는 지난 1학기부터 전남 나주 혁신도시 이전기관 3곳과 함께 ‘대학생 든든한끼 아침밥’ 사업을 시범 운영했다. 특히, 대학생들이 한 끼 1천원으로 양질의 아침밥을 먹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대학생들의 높은 호응과 만족도는 94.4%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2학기도 광주·전남 공공기관까지 협력을 강화하고, 대학생들의 아침밥 지원 기간 및 대상 인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병호 사장은 “10개 기관과 함께하는 이번 사업이 쌀 소비 촉진과 대학생의 식비 부담 완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상생협력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광민 기자 ef799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