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농축협 교차 기부 참여
지역별 특산품 판로확대 기여

 

전남 나주시 관내 7개 농협과 전북 남원시 4개 농·축협이 고향사랑 상호 교차 기부에 동참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는 최근 관내 7개 농협과 전북도 남원시 4개 농·축협이 고향사랑 상호 교차 기부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기탁식은 윤병태 나주시장과 신경훈 농협중앙회 나주시지부장을 비롯해 허영우(나주농협), 신광섭(남평농협), 문홍렬(마한농협), 홍성식(다시농협), 김종성(노안농협), 장행준(영산포농협) 조합장, 신명수(나주배원예농협, 조합장 이동희) 전무가 참석했다.

남원은 오영석 농협 남원시지부장과 박기열(남원농협), 김영규(춘향골농협), 정대환(지리산농협), 한경석(남원축협) 조합장 및 조합 상임이사들이 함께 자리했다.

남원농협 박 조합장은 “오늘 고향사랑기부제 기탁식을 토대로 양 도시의 협력과 교류가 한층 더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윤병태 나주시장은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를 위해 상호 기탁해 주신 양 기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남원시의 파프리카와 고랭지 포도, 나주시의 배와 홍어 등 지역별 답례품들이 널리 알려지고, 결국 특산품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모아 지역소멸 대응,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는 제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액공제 금액은 10만 원까지는 100%, 10만 원 초과분은 최대 500만 원까지 16.5%다. 나주시는 배, 홍어 등 34개 품목을 제공하고 있다.

나주/김경일 기자 mygo123456@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